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지사항

[계획] 라이딩을 꿈꾸다(코스 짜보기)

전기자전거 부릉이2tb로 전국 이곳저곳 가보기

바팡미드모트 350w 48v/ 배터리(10+9.5+17.5=37)

 

라이딩 가즈아 https://ridingazua.cc/editor

 

코스 편집기 - 라이딩가즈아!

사이클링, 라이딩을 위한 코스 편집기 - 라이딩가즈아!!!

ridingazua.cc

 

 

[석항역-만항재 95km]

 

 

[원주 폐사지 112km]

집에서 출발

https://ridingazua.cc/c/79390

 

원주 폐사지 - 코스 편집기 - 라이딩가즈아!

길이: 109.6km, 상승고도: 968m, Course edited by Ridingazua editor.

ridingazua.cc

 

 

 

[충주역_회룡포마을_경북도청_안동역 141km]

역방향이 조금 쉬운 것 같지만 교통편은 남행이 더쉬워서 남행으로 세부계획 짜봄

파스3으로 회룡포까지 간 후 그 이후는 조금 자유롭게 배터리 운영하면 될 것 같음.

 

 

[행구동_수암교_호저대교_금대에코힐링캠핑장 56km]

원주천을 따라 차량의 간섭을 가장 적게 받으면서 가장 길게 달릴 수 있는 코스

자전거 전용도로는 시멘트 도로라 울퉁불퉁

금대리 공도구간은 갈 때 오르막, 하지만 아스팔트 도로

차량은 거의 없음.

 

 

[안동역_삼강주막_회령포_영주역 120km]

작년에 반대방향으로 일부코스 라이딩했음

낙동강자전거길 따라 삼강주막까지(56km)

회령포에서 점심먹고 내성천과 흑천을 따라서 영주역까지 ...

 

작년에 일부구간 반대로 라이딩 경험 있음
고평교에서 무섬마을 거쳐서 영주역까지 코스도 라이딩 경험 있음.

회령포에서 무섬마을까지는 강을 따라 가는 공도라 차가 거의 없고

무섬마을에서 영주역까지는 흑천자전거길....

 

 

 

 

[안동역_죽령_제천역 115km OR 108km]

오신교에서 내성천을 따라가면 죽령 내려올 때까지 거의 자전거 전용도로에 가까움

오신교에서 석송령을 지나서 오는 코스는 약간 지름길

마지막에 금수산을 넘어야 하므로 배터리 조절 필요

 

[영주역_고치령_제천역 88km]

제천역에서 영주역까지 점프

영주역에서 단산면까지 자전거도로 및 공도이용하여 이동. 차량 거의 없음.

단산에서 고치령 넘어서 영춘까지... 베틀재도 만만하지 않음.

영춘에서 제천 올 때도 고갯길이 있어 획득고도가 상당함.

안동에서 출발해서 오다가 배터리 엔꼬 나서 고생한 경험 있음.

영주가 적당한 듯...
 

 

[상천역_호명호수_춘천 100km]

남춘천역 근처에 주차하고 경춘선 전철타고 상춘역까지 점프

다시 남춘역까지 돌아오는 코스

 

[용소막_목계나루 93km]

고개 5개 넘는 코스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공도

엄정에서 점심 식사

 

 

[용소막_충주호 118km]

4월초에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코스

중앙탑에서 아점 예정...

획득고도 1927미터 코스

배터리 조절 신경 써야 함.

하천대교에서 봉양읍까지 엄청나게 반복되는 낙타등 코스

 

[봉양읍_충주호 85km]

위 코스 배터리 부담을 조금 줄인 코스

보급이나 식사 장소도 적당함.

금성에서 배터리 남으면

제천_의림지_명암_봉양으로 돌아오는 추가 코스도 가능...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공도구간으로 코스 선택

 

[봉양읍_서충주 110km]

마지막에 배터리 남으면 금성제면소로...

 

 

[봉양읍_서충주 106km]

제천역에서 증평역으로 점프 

오천자전거길 따라 오다가 연풍으로 가지 않고

괴산에서 음성쪽으로 꺾어져 달천을 따라 남한강합류하는 일정

 

 

[탄천_금강_섬진강_낙동강_금호강_동해안 등 국토 지그재그]

여름방학에 시도

1주일 동안 비가 오지 않아야 한다.

 

 

[죽령_저수령 118km]

2022년 시계 방향으로 라이딩 했었음.

초반에 배터리를 너무 많이 소진하여 죽령 넘을 때 파스1으로 올라오느라 고생...

초반에 죽령을 파스3으로 올라가고, 저수령은 배터리 상태보고 파스4를 시도할 수도...

작년 라이딩 기록을 보니 획득고도 1600미터 정도...

 

2023년 4월 5일(토) 실행

벚꽃라이딩

사람 1도 없는 내성천변 나홀로 벚꽃터널

희방사역에서 무섬마을까지 남원천_서천을 따라가는 거의 자전거길 숙지함

예천 북쪽으로 저수령 올라가는 길 벚꽃도 진짜 멋짐

 

 

 

2023년 3월 13일 계획

 

 

 

[청미천_제요천_복하천_남한강 106km]

여주보에서 출발해도 좋음.

설성면에서 모가면까지는 일부 구간 양화천 상류 라이딩 가능

결국 거의 자전거길로 이루어짐

공도는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길

 

[복하천_남한강 60km]

벨로로 라이딩하기 좋은 코스.

거의 평지

 

[여주_춘천 121km]

원주에서 버스로 점프 2회

 

 

 

 

 

 

 

 

 

 

 

 

2023년 2월 5일 계획

120km 넘는 코스는 반을 넘을 때까지 파스3으로 운영 예정

 

 

 

2023년 2월 2일 계획

아마도 올해 첫번째 장거리 라이딩이 될 가능성 100%

 

2023년 2월 1일 계획

아래 석포->동해역과 1박 2일 연결 가능

 

2023년 1월 26일 계획안

 

조만간에 가볼 곳들로 업로드(2022.0810.수부터)

 

안흥 지역

 

 

 

수도권 자전거 도로 진출

여주에서 경강선타고 곤지암역으로 이동

곤지암천-경안천-복하천-남한강-여주역으로 돌아오는 코스

 

 

 

 

 

 

이포보 출발 추읍산 순환코스

용문산임도와 추읍산 임도

남한강 자전거길 이용

 

일부 구간 논두렁길

순조때 세도정치 외척정치 1인자 김문근묘 지나침

 

 

 

횡성에서도 오지 중에 오지인

비포장도로의 병지방길

20년전에 자동차로 가본 적 있음

집에서 가까워 일요일 라이딩으로 적당할 듯

 

 

 

제천역에 주차하고 충주역가서 안동역까지 도전

문경에서 거꾸로 충주까지 미니벨로로

점촌에서 안동역까지는 삼강주막 코스가 아닌

상풍교 지나서 라이딩 경험 있음.

 

여름철 날이 길 때 도전하기 좋은 코스...

안동역->충주역 역코스는 첫Ktx가 8시에 안동역 도착함

가을에는 역코스가 좋을 듯... 충주->제천은 아주 늦게까지 

시간당 기차 1편 있음.

 

용소막 출발하여

하천대교에서 배론성지까지 천등산 주변의 임도 이용하는 코스

 

 

부론면이나 여주보에 주차(이포보 주차도 괜찮음)

남한강_청미천_복하천 순환코스

거의 평지이고 자전거전용도로도 잘되어 있음

중간중간에 공도구간

 

 

 

 

[원주권]

 

 

일요일 아침

캠핑장에서 출발하여 캠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

2시간 반 예상

 

 

 

고개 다섯개 넘는 코스...

 

 

 

[강원권]

 

양구 꼬부랑길

 

 

꼬부랑길_양구_파로호_청평사

 

 

 

영월순환

 

진부역-안반데기-임계-여량-진부 순환

 

 

진부역-안반데기-구절리-진부역

[수도권]

 

 

[강원/충북/경북]

충주호 한바퀴

동량에서 호반로(532 지방도) 따라서 금성면으로 돌아오는 코스

 

 

 

안동역-영주댐-고치령-영춘면-어상천면-제천

KTX이음 : 제천(7:04)->안동(8:00)

 

 

[경상권]

영주역-회령포-경북도청-안동역

 

 

영주-무섬마을-회령포-경북도청-영주댐-영주

 

 

부산 지하철 자전거 탑승 : 토, 일, 공휴일 마지막칸. 접은 자전거는 평일 가능

 

 

 

 

[충남/전라권]

원주에서 군산항까지 1박 2일

 

 

 

 

대전 또는 조치원역 출발, 세종 거쳐 군산항까지

 

군산항-새만금방조제-선유도-동진강하구-만경강자전거길-익산

(세종~군산 코스와 합쳐서 1박 2일)

 

 

1박 2일 영산강-담양-순창-섬진강 코스

 

 

[영동/동해안]

진부역-진고개-연곡-강릉-남대천-대관령-진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