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2026-뭉그니

[2026-0624-수] 서울나들이(사학연금)

오늘부터 기말고사

학교 출근했다가 

퇴직자를 위한 사학연금 설명회 참여를 위해 만종역에서 기차타고 서울로

 

 

만종역 부근에 공사로 교통체증이 있어서

기차 놓칠뻔했음.

주차장에서 뛰었더니 서울 도착할 때까지 정신이 혼미

 

 

일단 청량리역 롯데백화점에서

냉면으로 점심식사

 

 

1호선타고 시청역으로 이동

시청역에서 남대문 시장 통과하여

회현역 우리은행 본점까지 도보이동

 

 

갈치조림 먹고 싶었으나

결국 먹지못함

때를 잘 맞춰야 함.

 

 

남대문 시장도 이렇게 변했네!

 

 

서울에 들어가니

네이버지도도 달라진다.

정보의 불균형

 

 

오늘의 메인이벤트

3시간 강의

건강보험/ 사학연금 그리고 장소를 제공해 준 우리은행의 irp

 

 

남대문에서 갈치조림 살짝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걸어서 서울역으로...

 

 

서울역 토끼정에서 규동으로 이른 저녁식사

기차표 30분 빠른 차로 변경

 

 

서울 물가 대단하다.

점심 18,000원

저녁 17,000원

그래도 만족하지 못함.

 

 

규동먹고 2층으로 올라오니 따꼬 가게가 있다.

쩝... 오늘 먹거리는 실패...

 

 

ktx 시스탬이 꽤 변경된 것 같다.

강릉선 중 서원주에서 중앙선과 합쳐지는 기차들은 청량리 종점.

만종과 서원주 모두 정차하기 때문에 양평에 정차하지 않음.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동해행 열차는 서울-청량리-만종-정동진-동해 정차

그런데 대부분의 승객이 원주에서 하차

 

 

청량리역 in

서울역 out

 

https://blog.naver.com/softrail/224326484149

 

[2026-0624-수] 야간걷기/서울(사학연금)

[영상] 뭉그니의 여행이야기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