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그네쉼터/D2017

[2017-0211-토] 전국지리교사모임(서울 시민청)

서울 시민청 굉장히 생소했는데

시청이 아니라 시민청이라는 것을 

모임에 참석한 병오형이 알려줘서 알았다.

그래서 어색했나 보다. 

원주시민은 잘 깨닫지 못했다.









지리교사들 모임에는 두 종류가 있다.

전국지리교사 연합회와 전국지리교사 모임

아무튼 나는 두 군데 모두 1년에 한 번씩 참여한다.

연합회가 정보전달, 답사, 친목의 성격이 강하다면

모임은 상당히 학구적이다.

아무튼 두 군데 모두 새로운 선생님들을 만나 신선한 자극을 받는다.








이번에 자극을 해 준 선생님들...










김진성 선생님 수업 방법이 굉장히 독특했다.

가르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애들이 배우는 것에 중점을 두는 수업

많은 자극이 되었다.









경품 잘 안걸리는데 받았다.






태극집 집회에서 출발하여 촛불집회를 지나 경복궁역까지 이동.

전지모는 예전에 비회원일 때 굴업도 답사를 갔다.

그리고 작년에 사진전에 갔다가 바로 정식 후원회원으로 등록했다.

그 사진전이 이번에도 개최되었다.










81 박병오 선생님, 92 김승혜 선생님, 그리고 동기 김석용 선생님과 함께...






근처 나주곰탕집에 가서 저녁 식사...

빡셌지만 알찬 하루였다.

속을 든든하게 하고 탄핵촛불집회 주변을 어슬렁...


뭉그니